뉴스

[HEALTH & BEAUTY] 자가늑연골 통한 구축코 재수술…철저한 검사·상담 거쳐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12-01 17:38 조회178회 댓글0건

본문

코성형은 눈성형과 함께 대중적인 성형으로 꼽힌다.

코는 얼굴 내 좌우대칭을 이루는 중심축으로 이미지와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실제로 코가 지나치게 낮을 경우 얼굴이 펑퍼짐하고 밋밋해 보이기 쉽다. 게다가 이목구비의 뚜렷함이 사라지고 상대방에게 어두운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코성형은 코 내부에 보형물을 삽입해 코의 높낮이와 크기, 모양에 변화를 주는 수술을 말하는 것으로, 외관상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그러나 실리콘 등 인공 보형물을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구축으로 인한 수술 부작용으로 재수술하는 사례가 적지 않아 주의가 필요하다.

 

구축코는 코 수술 후 염증과 이물 반응이 반복돼 피부 조직이 단단하게 수축되면서 코가 들려 들창코 모양으로 변형이 일어나는 경우를 말한다.

즉 코 염증이 발생하거나 보형물 주변에 유착이 일어나 단단하며 질긴 흉살이 생기고, 점점 피부가 쪼그라들면서 코가 들리게 된다.

 

이런 현상은 주로 인공 보형물에 대한 거부반응으로, 구축코로 인한 코 재수술은 문제를 유발한 기존 인공 보형물을 제거하고, 새로운 보형물을 삽입해 변형된 코의 모양과 기능적 이상을 바로잡는 방식으로 이뤄지게 된다.

 

이때 중요한 점은 새 보형물의 종류를 선택하는 것인데, 거부반응이 일어나지 않도록 가급적 생체적합성이 높은 자가연골을 사용해야 한다.

 

이 같은 이유로 구축코 재수술에는 환자 자신의 늑연골에서 채취한 자가늑연골을 주로 사용한다.

자가늑연골은 가슴 부위에 위치한 연골을 말하며, 자신의 연골을 활용하기 때문에 이물감이 적고, 신체 적합성이 우수해 염증의 재발확률이 비교적 낮다.

 

리트머스성형외과  정승일 원장은자가늑연골을 통한 구축코 재수술은 인공 보형물로 인한 거듭된 재수술로 코의 변형이 심한 경우나 구축 현상에 따른 통증과 기능 이상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는 재수술 환자들에게 적합한 수술방법이라며개인의 콧대 라인에 맞게 늑골을 절제해 모양을 만들어야 하며, 코끝을 높이려 무리하게 길이를 늘리거나 구조에 맞지 않는 과도한 크기를 디자인할 경우 구축코를 재발시킬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전문의를 통한 철저한 상담 및 검사를 거쳐야 한다고 조언했다.

 

자가늑연골 재수술의 적절한 수술 시기는 개인마다 달라질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는 1차 수술의 흉터가 아물고 안정되는 6개월 이후에 실시하는 것을 권장한다. 더불어 수술 전후로 염증을 일으킬 수 있는 흡연이나 음주는 일정 기간 이상 금해야 한다.

 

특히 구축코, 짧은코 재수술을 비롯한 코재수술은 실패가 반복되지 않도록 의료진과 병원 선택에 신중함이 필요하며, 코 재수술에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료진이라면 코의 기능적인 부분과 외적인 부분까지 모두 정확하게 진단하고 개선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들여 의료진을 선택하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빠른상담

RETMUS PLASTIC SURGERY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