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통일신문]코로나 속 집콕 추석연휴 앞두고 안면 윤곽수술 고민, 신중해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9-09 12:39 조회345회 댓글0건

본문

명절 연휴가 다가오면 해외여행 계획을 잡는 이들이 많았는데 코로나19 사태 이후 사실상 막혀버린 해외여행에 대한 갈증을 달래기 위해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나 올해 추석 연휴는 최장 10일까지 연휴가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에 쫓겨 시간을 내지 못하던 이들이 이번 명절을 맞아 미용 성형을 고려한 상담이 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사람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좌우하는 얼굴형으로 고민하는 이들의 최대 관심 분야인 안면윤곽은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여 매끈한 얼굴 라인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인기가 많다. 하지만 회복을 위해 일정 기간이 필요한 윤곽 성형이기에 그동안 바빠서 선뜻 결정하지 못했던 이들에게 이번 추석 연휴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안면윤곽수술은 얼굴뼈를 다듬어 V라인을 만드는 광대축소술, 사각턱 수술, 턱끝 수술로 구분된다. 윤곽3종이라 불리우는 이 수술은 고난이도의 정밀 수술이다보니 선택에 있어 신중을 기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안면윤곽은 뼈를 절제하는 까다로운 수술인 만큼 신경손상, 비대칭 등 다양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뼈의 절제량 뿐만 아니라 절골 위치의 올바른 선택, 신경선의 위치 등을 파악하기 위해 수술 전 3D-CT 등을 통한 세심한 정밀 진단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


생활의 불편함, 콤플렉스 개선을 위해 안면윤곽수술을 받았음에도 미세한 절골 차이로도 전체적인 이목구비와 어울리지 않거나 저작기능 문제 등 수술 후 불만족의 결과를 마주하기도 한다. 다른 부위에 비해 수술 범위가 크고, 뼈를 절제하거나 이동하는 과정이 필요한 안면윤곽 재수술은 더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더욱더 신중을 기해야 한다.

 

또한 수술의 결과와 만족도가 판가름 되는 의료진의 전문성, 노련한 수술 실력, 풍부한 임상경험, 사후관리 시스템 등 꼼꼼한 체크는 필수다. 얼굴뼈 주위에 위치한 근육, 혈관, 신경 등을 명확히 이해하고 있는 전문의어야 안정성과 심미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수술을 시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개인마다 얼굴 뼈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얼굴의 전체적인 밸런스를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과 체계적인 수술 계획이 우선시 되어야 하며, 자칫 부작용으로 윤곽재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다수 발행하기 때문에 풍부한 경력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의를 통해 안전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전체적인 얼굴 비율에 맞는 디자인, 응급 안전장비 시스템, 수술 후 관리 등 종합적인 수술 계획 단계부터 정밀한 진단이 가능한지 충분한 상담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빠른상담

RETMUS PLASTIC SURGERY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