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중앙일보]첫수술 후 불만족 개선을 위한 안면윤곽재수술, 안전성과 효과 얻으려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6-08 15:04 조회387회 댓글0건

본문

매끄럽고 갸름한 브이라인 얼굴형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사각턱 광대축소를 위해 윤곽수술을 선택하고 있다.

흔히 윤곽 3종이라고 말하는 사각턱수술, 턱끝축소술, 광대축소술은 선천적으로 광대뼈 자체가 크거나 정면 또는 측면으로 과도하게 발달한 광대뼈로 인해 외모 콤플렉스가 있는 경우 많이 선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외모 콤플렉스 외에도 턱뼈 등이 과도하게 발달하면 음식을 씹는 저작기능이 저하될 수 있고 이는 곧 건강과도 직결되기 때문에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다. 하지만 생활의 불편함과 콤플렉스 개선을 위해 안면윤곽수술을 받았음에도 이후 윤곽재수술을 고려하는 환자들이 적지 않다.

재수술을 고려하는 환자들의 대다수는 수술 시 절골의 범위가 적절치 않아 수술 후에도 정면에서 보았을 때 기대했던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이유라고 말한다. 안면 비대칭이 교정되지 않고 수술 후 턱 끝의 위치나 크기가 전체적인 얼굴 이목구비와 어울리지 않아 불만족하는 경우들 또한 재수술을 원하는 이유로 꼽힌다.

안면윤곽수술을 받았음에도 여전히 콤플렉스를 유발하는 요소가 남아 있다면 수술 후 만족도가 떨어져 또 다른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다.

사람마다 타고난 뼈의 형태나 두께, 대칭 정도가 다른 데다 각각 선호하는 미의 기준도 다르기 때문에 안면윤곽수술 후 절골 정도의 차이로 인해 얼굴 윤곽이 다듬어지지 않고 부드러운 인상을 주지 못한다면 수술의 의미가 퇴색될 수 밖에 없다. 안면윤곽재수술은 수술 후 여전히 남아 있는 불만족과 개선되지 않은 외모 콤플렉스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안면윤곽수술은 수술 시 미세한 절골 차이로도 이후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수술 후에도 기대치를 채우지 못하는 결과를 마주할 수 있다. 많은 고민과 상담을 거쳐 결정했을 안면윤곽수술에서 결과가 기대치를 채우지 못한다면 수술의 의미가 퇴색되는 것이다.

안면윤곽재수술의 경우는 한 번 수술했던 부위를 재수술하는 난이도 높은 수술인만큼 만족감을 충족시키면서 안전성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우리몸에서 뼈는 한 번 절제되면 다시는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해부학적인 구조를 철저히 이해하고 임상경험이 풍부한 집도의인지 신중하게 살펴보아야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빠른상담

RETMUS PLASTIC SURGERY

X